세무서 전자세금계산서 무료 보안카드 수령 및 발급하기

세무서로부터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무료 발급 및 수령매매가 발생하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아야 하고, 구매가 발생하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가장 일반적인 거래입니다.

반드시 발행하고 수령해야 하는 전자세금계산서는 두 거래당사자 간의 거래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문서이자, 투명한 세금거래의 기반이 되는 문서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에서는 발급과 수령을 쉽게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놓았습니다.

이번에는 홈택스 사이트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받는 것은 그것이 무엇인지 알면 매우 쉬운 개념입니다.

그런데 관련 업무를 수행하지 않으면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나요? 전자세금계산서? 나는 이 모든 것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는 없지만 알 수는 없습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은 매우 쉽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면 여러 가지 장점이 있어서 국가에서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은 국세청에 등록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대행 사이트나 ERP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홈택스에서 직접 발급하는 방법이다.

방법만 알면 발급도 매우 쉽고,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무료라서 여러모로 좋습니다.

첫 번째 홈택스에 접속하세요.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최초 로그인을 해주세요.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개인, 기업, 세무사, 부서이용자 3가지가 있습니다.

귀하가 기업인 경우에는 Business Tax Agent(비즈니스 세무 대리인) 탭에 가입하세요.

공급가격 VAT 공급가격

공급가격 VAT 공급가격

부가가치세는 공급가액의 10으로 입력할 수 있으나, 온라인 판매의 경우 부가가치세가 정확히 10이 아닐 수 있습니다.

11번가, G마켓, W콘셉트 등에서는 부가세(VAT)가 정확하게 청구서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송장을 받은 그대로 발행하십시오. 한국판매가격 정산시에는 판매회사 수수료를 제외한 정산금액이 결정됩니다.

찾아보니 매출금액을 소수점 이하로 나누어서 33333.33333이 되어서 반올림해서 정산했습니다.

그러니 10을 강요하지 마시고 그냥 정산서대로 발행해주세요.

구매자가 발행한 세금계산서

구매자가 발행한 세금계산서

구매자가 발행한 세금계산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의무가 있는 사업자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받고, 세금계산서 발행기간 내에 세금계산서를 발행받지 못한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수정 발행이 필요한 경우에 발행될 수 있습니다.

사업 부도, 폐업, 공급 계약 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 내에 발급되지 않습니다.

구매자가 6개월 이내에 세무서장의 확인을 받아 매출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대행하고, 부가가치세 신고 시 구매자가 발행한 세금계산서 총액을 제출하면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가끔 사업파트너가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고 2배의 금액을 내고 있다고 할 때 간단히 언급만 하면 추가 세금을 내면 바로 발행해 주기도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필수정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때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필수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공개되지 않으며, 선택정보는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거래내역을 명확하게 하고 혼란을 피하기 위해 선택사항이라 하더라도 모든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적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수정보 1. 제품을 제공하는 자의 사업자등록번호, 회사명 또는 성명 2. 공급을 받는 자의 사업자등록번호 3. 직통전화 4. 공급가격 및 세액 위 4가지 항목은 일반적으로 필수정보로 간주되며, 생략 여부는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틀리게 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우선 위의 사항만 작성하면 발급이 가능하지만, 대략적으로 받는 사람의 이름, 대표자 이름, 주소, 제공되는 내용, 이메일 주소 등이 포함되는데, 이렇게 적어 두는 것이 일반적이다.

발급자와 수신자 모두 내용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 목록을 확인하세요

내가 발행한 세금계산서 또는 협력업체로부터 받은 세금계산서를 확인하려면 조회 및 발급탭에서 목록조회 및 발급목록조회를 이용하세요. 여기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또는 전자계산서를 선택하고, 판매인지 구매인지, 검색기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하시면 해당 기간 동안 발행된 모든 아이템이 표시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은 매우 쉽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공급가격 VAT 공급가격

부가가치세는 공급가격의 10으로 입력할 수 있으나, 온라인 판매의 경우 부가가치세가 정확히 10이 아닐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 주세요.

구매자가 발행한 세금계산서

구매자가 발행한 세금계산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의무가 있는 사업자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받고, 세금계산서 발행기간 내에 세금계산서를 발행받지 못한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수정 발행이 필요한 경우에 발행될 수 있습니다.

사업 부도, 폐업, 공급 계약 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 내에 발급되지 않습니다.

구매자가 6개월 이내에 세무서장의 확인을 받아 매출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대행하고, 부가가치세 신고 시 구매자가 발행한 세금계산서 총액을 제출하면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