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개원 마케팅 컨설팅? 99%는 모르는 3가지 노하우

– 개원을 앞두고 컨설팅 회사를 찾으시는 분 – 개원을 위한 마케팅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 – 유능한 광고회사를 찾으시는 분 이 글을 클릭하시면, 아마도 위와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있을 것입니다.

바쁘실 테니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요컨대 개원마케팅의 성공은 다음 세 가지 요소에 달려있다.

브랜딩(기획력), 블로그/장소, 피드백

각 항목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테니 3분 정도 시간을 내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바쁜 원장님들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만 담았으니, 병원 개원 컨설팅을 알아보는데 분명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메이트마케팅 팀장 김혜선입니다.

브랜드 블로그, 플레이스, 유튜브, 키워드를 통한 병의원 광고를 담당합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조금 더 신뢰를 가지고 읽어보실 수 있도록 몇 가지 사례를 공개하고자 합니다.

고객 여러분의 정보 보호를 위해 모든 사례를 제공할 수는 없다는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원장은 병원 개원 컨설팅을 받았지만 “먼저 가격부터 내려라”며 “주변 사람들이 다 하는 말처럼 사기 아닌가?”라고 말했다.

컨설팅 당시 너무 회의적이었던 원장은 자신감이 더 커졌고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나는 당신이 한 말이 자랑스러웠습니다.

이런 진료소를 개업하려고 하면 검색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잘못된 업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4개월 만에 신규 환자 100명, 1개월 만에 신규 환자 30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있었던 병원 개원 마케팅 노하우를 공개하고자 합니다.

저희와 계약을 맺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쓴 글이 아니니 편하게 읽어주세요^^ 1. 브랜딩(기획력)

앞서 말했듯 병원 개원 컨설팅을 받으면 “새 환자를 유치하려면 가격을 낮춰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실제로 이벤트 가격을 제시하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정상 가격으로 인상하는 곳도 많습니다.

물론 이 방법도 잘못된 것입니다.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병원이 빨리 자리잡기 위해서는 ‘신규 환자 유입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병원을 찾는 대부분의 고객들은 가격이 정상화되면 다른 곳으로 가곤 합니다.

따라서 저렴한 가격을 목표로 하기보다는 지역, 대응 가능한 비용군, 진료과목 등을 파악하여 개원을 위한 마케팅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건 중요해. 예를 들어 여의도의 경우 고소득층이 많고, 평일 중 점심시간이 가장 붐비는 시간이므로 이 점을 노리는 것이 좋다.

타겟을 정한 후 잠재 소비자를 실제 구매자로 만들기 위해 감독의 이야기와 차이점을 알려주세요. 그러기 위해서는 브랜딩을 해야 합니다.

관련 칼럼을 첨부하였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청주/대전병원 마케팅? 이 세가지가 없으면 계약하지 마세요 – 개업을 앞두고 병원 마케팅을 알아보고 계시다면 – 블로그, 장소 등 관리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 … 블로그. naver.com 치과 마케팅 전문이신가요? 동네 1등 병원이 되는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덴탈마케팅 전문기업 매치메이킹마케팅 팀장 김혜선 입니다.

이 글을 통해 우리를 알게된 원장님… blog.naver.com 2. 블로그와 플레이스 솔직히 말해서 블로그, 플레이스, 키워드 광고, 유튜브 등 모든 채널이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결과도 모르고 개원을 위한 마케팅에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는 것은 부담스럽다.

.그런 분들에게 주저 없이 브랜드 블로그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래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2. 브랜딩에 적합한 미디어3. 위와 같은 다른 매체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눈에 띄는 변화를 볼 수 있어 구매력이 높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매체이기 때문이다.

또한 앞서 언급했듯이 감독 특유의 스토리를 전달하는 소통의 창구 역할도 한다.

브랜딩에도 적합합니다.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면 두 채널의 성과는 두 배가 될 것이다.

따라서 병원 개원을 위한 마케팅에 지출할 돈이 제한되어 있다면 먼저 블로그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3. 피드백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개원 컨설팅에서는 무엇보다 피드백이 중요합니다.

사실 빠르게 자리잡는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의 차이는 피드백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케팅 방향이 예상했던 것과는 다릅니다.

만약 다르다면, 최대한 빨리 수정을 해야 빨리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 개원 마케팅 업체와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지속적으로 개선점을 찾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때, 회사에 제공한 피드백이 즉시 반영되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원고를 사서 이미지만 삽입하는 곳은 피드백이 반영되기 어려운 구조로 운영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페어마케팅의 경우에는 CEO와 팀장이 직접 고객과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개원을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곳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병원 개원 컨설팅을 고려 중인 원장님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해 드렸습니다.

기사를 읽으시면서 M작지마케팅의 상세한 개원 마케팅 노하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 글을 남겨주세요. 블로그부터 장소까지 유튜브, 키워드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솔직한 답변을 드리고 있으니 분명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어 마케팅은 월 단위로 계약됩니다.

동일한 지역, 동일한 분야에 한합니다.

신규 계약은 월 2회로 제한됩니다.

상담 전 포스팅을 읽어보신 후, 현재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CEO가 직접 무료로 컨설팅을 해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는 없기 때문에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이용하실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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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jjakjimk.com